도전2030에서 처음으로 가는 산행지이지만,
고래산과 백봉 경치가 좋고 호젓합니다.


백봉산은 등산로가 잘 정비 되어 있고,
정상에있는 정자에서 360도로 조망을 할수 있어,

서울산(강남,강북산), 한북정맥,한남정맥의 산줄기등을 볼 수 있고,

교통편이 좋아

서울근교산행지로 적합해서

다시 찾고 싶은 산이었습니다.

카메라 iso 설정을 잘못해서 사진이 노이즈가 많습니다.
이점 양해해 주세요 TT

-- 자 시작합니다 --

덕소역에서 먹치고개로 택시로 이동 교통비 7500원
먹치고개는 버스가 한시간에 하나정도 운행되고 있어서
택시 이동이 편리합니다.
먹치고개로 하산시는 주변에 식당이 많으니

뒷풀이후 식당차를 이용하심이 좋을듯합니다.


식당을 끼고 임도로 올라가다 보면 왼쪽에 리본이 달려있는 먹치고개 들머리가 나옵니다.



먹치고개 능선을 따라 올라가면 천마지매길과 고래산 정상으로 가는 삼거리가 나옵니다.
갈림길에서 고래산정상 까지 왕복 30분정도 걸림
아마님 한장

고래산 정상

하다형 왼쪽에 있는 산이 백봉, 오른쪽에 있는 천마산
뒤로 보이는 시내가 마석입니다.


 

고래산 정상에서 단체샷.



백야님, 지니님



기수형 하느라래형



산행 내내 즐거움을 주신 폴라리스님.




고래산에서 내려오면 리조트 시설이 있는 개인사유지,
길이 안좋구 터널 위로 이동해야함.
잡목이 많은 여름철에는 이동이 힘들것 같습니다.



터널위





수레넘어 하산 전 333m봉 삼각점.
이곳에서 독도주의해주세요.
두가지 길이 모두 고래산으로 통하나,
북진기준 오른쪽 길로 가셔야 합니다.
도전 2030 리본 설치.

수레넘어 고개에서 잠시 화장실을 가기위해 페가집에 들림.

백봉은 고래산과 달리 길이 잘 정비되어 있고,
체육시설이 있음.





폴라리스 하느라래

 



산적형님, 기수형님.




하다형







백봉 정상,
멋진 목죠 정자가 설치 되어 있음.

지도상에는 백봉으로 표기되어 있으나,
정상석에는 백봉산으로 되어 있네요.













백봉산 정상 이정표,
진곡사에서 올라와 백봉 정상을 찍고 하산할 경우
보통 7km 정도의 등산로로.
순수산행 시간 3시간 + 휴식시간 1시간으로 반나절 산행지로 적합할듯합니다.


백봉산 정상 안내도.



위로 보이는 두개 나란히 봉우리 M 형대가 고래산

명지지맥과 화악지맥의 산들 ^^


윤슬님과 아마님,
뒤로 갑산,적갑산, 예빈~예봉이 보임.



고래산의 모습 다시 한장

남양주 시내 근처에 한강의 모습 뒤로,
검단지맥은 (검단,용마,남한산성등이 보임.

백봉산 단체샷








통신탑이 있는 봉오리,
우회로가 있으나 올라 오셔도 위험하지 않고,
조망이 좋습니다.










통신탑



서울 스키장 리프트





골프장 ^^






사장님 나이스샷 짝짝짝 ㅎㅎ





삼백억도 한장




마치고개


마치고개 하산지점 안내도


안내도




하산 완주샷 ^^










호평마음 아파트 단지로 하산

다양한 버스노선이 있고,
교통편이 편리 다음에는 330-1번 버스를 이용할 생각


남양주시내 금곡역 근처



아구찜 대,
뽈찜 대,
볶음밥
소주,맥주,복분자,음류수
으로 간단한 뒷풀이 .
총 뒷풀이 비용
88,000원
8명이므로 11,000원씩 1/n
^-------^

---- 끝 ----

참석하신 모든 회원님 덕분에 즐거운 산행이었습니다.
백봉에서 고래산으로 이동시,
등산로가 잘 정비되지 않은 구간이 있어,
조금 고생도 하셨지만,
호젓한 산행으로 오래 간직될 산행이었으면 합니다.

다음 3구간은 1월 12일 토요일로 할 예정입니다.
너무 욕심내지 말고,
중급 당일 산행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천마지맥의 하일라이트 구간이니
꼭 함께하고 싶습니다.

연말 즐거운 시간 되시구요.

Merry Christmas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