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이야기

9월은 추천 산행지 명산 TOP 10


9월은 가을의 시작으로 날씨가 서늘해지기 시작하고 단풍이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1.설악산 (강원도) - 한국의 대표적인 국립공원 중 하나로, 가을의 단풍이 아름다운 산입니다.



2.지리산 (전라남도, 경상남도) - 한국의 최고봉인 천왕봉을 포함한 다양한 코스가 있습니다. 가을의 단풍과 함께 웅장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3.북한산 (서울, 경기도) - 서울 근처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며, 도심 속에서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4.무등산 (광주) - 도심과 가까운 위치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웅장한 풍경과 단풍을 즐길 수 있는 산입니다.


5.담양의 죽녹원 (전라남도) - 죽림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면서 걷는 산책로가 인기입니다.


6.소백산 (경상북도, 충청북도) - 남한의 루프트레킹이라 불리며,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아름다운 산입니다.


7.태백산 (강원도, 경상북도) - 해발 1,500m 이상의 고지대에 위치해 있어 서늘한 날씨와 함께 단풍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8.남산 (서울) - 서울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쉽게 접근 가능하며, 타워와 함께 도심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9.한라산 (제주도) - 한국의 최남단에 위치한 제주도의 대표적인 산으로, 다양한 식생과 독특한 지형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팔공산 (대구) - 대구시의 대표적인 산으로, 가을에는 단풍이 더욱 빛나는 곳입니다.